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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 전동기의 토크의 종류

육상해기사 2024.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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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의 토크의 종류가 있습니다.

기동토크, 인입토크, 탈출토크

 

첫번째는 기동토크

동기전동기는 동기 속도로 회전할때만 토크가 발생한다. 기동시토크는 0입니다. 토크가 0으로 제동권선을 사용하여 유도 전동기처럼 회전시키며 기동토크를 발생시킵니다.

 

두번째에는 인입토크

전동기가 기동한 후에 동기속도에 도달하면 동기가 되려고 할때에 정격 주파수와 정격 전압에 직류 여자를 가하고 부하의 관성을 넘어 동기의 들어가는 최대의 토크.  추가적으로 공칭인입 토크라고 있는데 정격 주파수 정격전압에 정격 속도에 95% 속도에 도달하는 경우를 말한다.

 

세번째에는 탈출토크

전동기가 정격주파수, 정격전압에서 동기 운전 될 수 있는 최대의 토크 cf(공급전압과 여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짐) 동기 전동기의 탈출 토크는 부하각의 50~70º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90º를 넘게 되면 속도가 점점 감소하면서 정지됩니다. 이를 동기이탈이라고 합니다.

 

참조 : https://engineroom.tistory.com/272

 

부하각이란?(동기 전동기)

동기전동기의 작동동기전동기는 항상 동기속도로 운전하는 전동기를 말한다. 여기서 의문이 들것이다. 전동기에 부하가 증가 할때도 있고 감소 할때도 있는데. 회전속도가 항상 일정하다? 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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