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선로의 이선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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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팬터그래프와 전선로에 간극이 생기는 현상을 이선이라고한다.
이선은 효율을 떨어 뜨리고 무엇보다. 안전에 큰영향을 주기 때문에 허용 이선율을 한도를 둔다.
이선율이란?
일정구간 주행시 이선거리의 합 / 일정구간의 전 주행거리 *100(%)로 이며
일반 전철은 3%, 고속전철은 1%이다.
이선되는 정도 에 따라서
소이선(수십분의 1초), 중이선(수분의 1초), 대이선(1~2초)
이선의 영향으로는
아크발생, 팬터그래프 마모, 전차선 편마모, 플래시오버, 전차선 융단으로 지락, 통신장애등이 있다.
방지 방안으로는
장력, 등고, 압상력 유지 등이 있다.
내아크 방지, 아크방전 방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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